DIAKONIA

학과장인사말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과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 그리고 미래의 루터대학교 신학과 학생이 될 예비 대학생 여러분께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원하며, 주님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루터대학교는 1966년 신학과를 기반으로 설립된 대학입니다.
대학 건립의 기본정신은 복음으로 한국교회와 사회를 섬기려는 것이었으며 이것이 오늘날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에 녹아있습니다. 이후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1517년 종교개혁의기원이 된 말틴 루터(Martin Luther)의 성경을 진리의 유일한표준(Norma Normans)으로 삼는 종교개혁의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기독교 신학의 이론과 실제를 교수하여 한국 교회와 국가사회발전에 공헌할 능력있는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으며, 건전한 복음적 신학에 근거, 고도의 학문적 훈련을 통해 현대 교회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력과 비판력을 갖춘 전문인 그리고 지역과 세계를 섬기는 글로컬(Glocal)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루터대학교 신학전공은 대학 차원에서 제공되는 각종 장학금이외에 신학전공에만 주어지는 장학금이 있습니다. 바로 신학전공 장학금입니다. 이 장학금은 신앙과 인격의 겸비를 위해 신학전공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배려입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우리 신학전공은 자랑스러운 동문 여러분들의 기도와 성원에 힘입어 올바른 신학과 신앙을 가르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학과 목회 현장의 간극을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미래의 한국교회와 세계 교회의 주역들입니다. 그러나 지금 여러분들이 직면한 현실은 쉬워 보이지만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도로 영적 무장하며 미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미래는 지성과 영성이 조화가 된 유능한 영적 지도자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전을 가지고 학문연마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미래의 루터대학 신학과 구성원이 되실 예비 학생과 학부모님여러분! 우리 신학과는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활짝 열려있습니다. 미래의 루터대학 신학과 구성원이 되실 예비 학생과 학부모님여러분! 우리 신학과는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활짝 열려있습니다.

한국에 루터교회를 선교한 미국 루터교단(LutheranChurch - Missouri Synod)이 운영하는 컨콜디아 신학교의복음적인 학풍에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는 저희 신학과에 오셔서 하나님을 향한 여러분의 비전과 꿈과 열정을 펼치시기를 바랍니다.

결코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저희 신학전공 교수들과 재학생들은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이 꿈을 펼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을 루터대학교 신학과로 초대합니다!
루터대학교 신학전공 주임교수 김준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