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대학교 신학전공
DIAKONIA

공지사항

[기사] 루터대,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메타버스 특강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6회 작성일 22-01-11 11:07

본문

루터대학교(총장 권득칠) 교수학습역량개발센터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2022~2024) 계획 수립 및 미래 교육의 혁신적 교수방법 개선을 위해 총 20시간에 걸쳐 혁신 교수방법 세미나 및 개별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먼저 대한민국의 AI 기반 에듀테크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실장(ER리더)을 필두로 ‘대학 교육의 혁신 방안 도출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이해도 제고’라는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의 개념 이해, 활용을 통한 확산 방안 도출 등의 지식을 습득했다. 


 ▲최근 루터대학교에서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정이 메타버스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최근 루터대학교에서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정이 메타버스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이어 남상규 원격대학협의회 발전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원격교육의 질 관리 방안’에 대해 실무적 경험을 기반으로 실제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 관련 노하우를 설명했다.

이번 특강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대강당에서 일부 구성원만 대면으로 참석하고 나머지 구성원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루터대는 새해 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약 6시간에 걸쳐 수업코칭의 일환으로 음성분석과 표정 분석 코칭 시행 후, 개별 교원의 원격교육인증제 CQI 보고서 제출 및 피드백을 통한 수업 개선 방법 도출 교육(8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재민 기획부총장은 “규모가 작은 대학이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규모가 작기 때문에 가능한 전체 교원이 참여하는 교수방법의 선도 모델 구축만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생 모집의 어려움을 타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김신규 기자(sfcman87@hanmail.net)
출처 : 데일리굿뉴스(https://www.goodnews1.com) 

원본 : https://www.goodnews1.com/news/articleView.html?idxno=4028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